[윈도우10] 하단 작업표시줄 검색창 크기 줄이기 및 없애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10 하단 작업표시줄 검색창 크기 줄이기 및 없애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윈도우7에서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창을 실행하여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검색했었는데, 윈도우10에서는 작업표시줄에 계속 표시가 되어 편리하게 검색을 할 수 있는데, 사용하는 분들에 다라 하단 작업표시줄 검색창이 너무 커 불편한분들도 계시고 나도모르게 검색창이 사라진분들도 계실거에요. 오늘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하단 작업표시줄 검색창 크기 줄이기 및 없애기




검색창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굳이 작업표시줄에 고정하실필요도 없고 자리만 차지하는 느낌도 들테고 어떤분들은 검색창이 사라져서 난감하셨던 분들도 있을거에요. 간단하게 작업표시줄에 검색창을 나타나게 할 수도 있고 검색아이콘으로 변경하여 사용하거나 아에 없앨수도 있는데 어떻게 하는지 설명드릴게요.





보통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에 보시면 커다란 검색창이 고정되어 있을거에요. 검색창이 너무 크기도 하고 간단하게 없애거나 아이콘으로 만들어서 간략하게 만들어볼게요.





우선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검색] -> [숨김]을 한번 클릭해보도록 할게요.





작업표시줄에 검색창에 아에 사라져버렸어요. 검색창을 고정하고 싶은데 처음과 같은 검색창은 크기만 크고 자리만 차지하니까 이번엔 간단한 아이콘으로 검색창을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처음과 도일하게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검색] -> [검색 아이콘 표시]를 클릭해주세요.





짜잔!! 간단하게 검색아이콘으로 만들어서 클릭시 검색창이 나오도록 설정이 되었어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오늘은 이렇게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 검색창 크기 줄이기 및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