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네이버 지도&카카오맵 CCTV 실시간 교통정보확인하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휴가철 네이버 지도&카카오맵 CCTV로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자" 입니다. 다음주부터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때문에 국외 여행보단 국내여행객들이 많아질거라고 예상되는데 휴가철 가장 큰문제는 바가지요금도 문제이지만 너무 많은 여행객들로 고속도로에 교통체증이 일어나는 문제도 있죠. 어서빨리 휴가지로 도착해서 놀고 싶은데, 차가 너무 막혀서 나아길 기미가 안보인다면? 휴가가 아닌 스트레스만 받을텐데, 만약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수 있다면 잠시 교통체증이 풀리길 기다려 쉬었다 가거나 우회도로로 돌아서가는 선택을 할수 있겠죠? 그래서 제가 오늘 고속도로 CCTV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휴가철 네이버 지도&카카오맵 CCTV 실시간 교통정보확인하자




운전을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고속도로에서 차가 너무 막히면 짜증도 나고 피로까지 덤으로 몰려와 운전하시는 분들에겐 고역일수 있는데요. 모처럼 오랜만에 휴가라 들떠 있는 기분이 교통체증으로 인해 가라앉기 마련이죠. 그럴때 네이버 지도&카카오맵 CCTV를 미리 확인하여 현재 내가 갈 길의 교통정보를 미리 확인도 해보고 차가 막힐경우 중간에 우회도로로 빠져 돌아가던지 잠시 휴게소에서 쉬었다가 교통체증이 풀린뒤 출발하는 선택도 좋을것 같아요.



1. 네이버 지도 CCTV




우선 네이버지도를 통해 고속도로 CCTV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네이버 지도를 여신뒤 여러분들의 가실 목적지를 검색후 오른쪽 메뉴에서 ㅁ 모양의 메뉴를 선택후 [CCTV]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고속도로의 경우 구간마다 CCTV가 설치되어 있는데,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구간의 CCTV를 마우스로 선택해주세요.





실시간으로 판교IC부근의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해당 CCTV 영상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되어 집니다. 여행출발하실때 내가 갈 곳의 CCTV를 확인을 미리 확인하신다면 교통체증을 미리 대응할수 있겠죠?^^



2. 카카오맵 CCTV




카카오맵도 네이버지도와 마찬가지로 카카오맵에서 CCTV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맵을 여신후 "경부고속도로"를 검색해봤어요. 오른쪽 상단의 [레이어]를 선택후 [CCTV]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각 구간별로 CCTV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알고싶은 구간의 CCTV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지도와 마찬가지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되며 현재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지도&카카오맵으로 CCTV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아시겠지만 CCTV없는 곳은 확인이 불가능하겠죠?ㅎㅎ 다가오는 휴가철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름휴가되시고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