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10 디스크 용량 확보하는 방법 총 6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윈도우10에서 불필요한 부분들을 삭제하고 정리하여 디스크 용량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해요. 디스크 용량은 없고 그렇다고 당장 포맷을 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급한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잠시마나 쓸때없는 부분들을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테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윈도우10] 윈도우10 디스크 용량 확보하는 방법 총 6가지 방법


1. 시스템 보호기능끄는 방법으로 용량 확보




우선 하단 검색창에 "고급 시스템 설정 보기"를 입력후 "고급 시스템 설정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속성"탭이 활성화되면 상단메뉴에서 "시스템 보호" -> "구성"을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보호"창이 활성화되면 1. 시스템 보호 사용안함 체크 -> 2. 삭제 ->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기능은 시스템 복원지점을 삭제함으로써 디스크용량을 확보하는 방법이에요.



2. 드라이브 조각모음으로 용량 확보하는 방법




전 과 동일하게 윈도우 검색창에 "드라이브 조각"이라고만 검색하시면 "드라이브 조각 모음 및 최적화" 를 클릭해서 실행시켜주세요.





[설정 변경] 을 클릭하시고 "예약 실행(권장)"이 체크 되어 있을텐데 체크해지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이 기능은 조각모음을하면 용량을 조금이나마 확보할순 있으나 그 양이 미미하고 오히려 디스크이 수명을 갉아먹는 행위이기때문에 해지해주게 좋은 방법중하나라고 해요.



3. 디스크 정리하여 용량 확보하기




[내 컴퓨터]로 들어가신후 C드라이브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디스크 정리] -> 삭제할 파일을 선택후 -> [시스템 파일 정리]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파일"의 경우 다운로드한 폴더의 파일이 들이 삭제되니 유의하시기 바랄게요.



4. 저장공간관리로 용량 확보하기




시작메뉴를 클릭후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검색창에 "저장 공간"이라고 입력후 검색해주세요.





창이 활성화되면 C드라이브를 선택하여 들어가주세요.





여러가지 목록이 있는데 그중 "임시 파일"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파일 제거를 클릭하시면 불필요한 임시파일이 제거가 되어 용량확보가 되요.





다시 홈으로 와서 "자동으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정리 시작"을 클릭하시면 디스크의 공간을 확보하게 되요.



5. Hibernate 기능을 꺼서 용량확보하기




윈도우 검색창에 "cmd"라고 검색후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powercfg /hibernate off 를 입력후 엔터를 쳐주시면 아무런 메세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정상적으로 완료된거에요. 해당 명령어는 최대절전모드를 해지하는 명령어로 최대절전모드를 하면 기록을 C드라이브에 저장하기 때문에 미리 해지하여 불필요한 용량저장을 사전에 배제하는 방법이에요.



6. 페이징파일 없애여 용량확보하는 방법




윈도우 검색창에 "고급 시스템 설정"이라고 검색하여 "고급 시스템 설정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속성 창이 활성화되면 상단메뉴에서 [고급] -> [설정] 을 클릭후 성능 옵션 창이 활성화되면 [고급] ->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관리" 체크 해지 -> "페이징 파일 없음"을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윈도우10에서 디스크용량 확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포맷이 힘들거나 용량이 부족하여 급하게 확보해야될경우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