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공기청정기] 산뜻한 우리집 공기를 위한 선택 "LG 퓨리케어"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제 돈 주고 산 공기청정기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에 대해 소개하려고해요. 최근 사용하던 싸구려 공기청정기가 말썽을 부려 이참에 가격을 떠나 성능,디자인,평수대비 등 여러가지 사항들을 조합하여 고르고 고른 제품이 바로 공기청정기로 유명한 LG 퓨리케어(AS300DWFR)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삼성제품과 최종 결정에서 선택장애가 왔었는데, 저희집 대부분 가전제품이 LG여서^^;; LG로 통일하려고 구입한 면도 없지 않아 있어요ㅎㅎ 혹시 집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실분들은 큰 정보는 아니지만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LG공기청정기] 산뜻한 우리집 공기를 위한 선택 "LG 퓨리케어"




저희집은 평수가 24평 아파트인데, 날이 좋으면 창문이라도 열어놓겠지만 요즘 꽃가루가 정말 많이 날리더라구요. 공원 벤치, 자동차등 꽃가루때문에 온통 난리더라구요. 이런와중에 창문이라도 열었다간... 어휴... 그래서 창문을 못여는 날에는 산뜻한 실내환경을 위한 공기청정기가 필수 인것 같더라구요. 요즘 공기청정기를 렌탈해서 사용하시는분들도 많은데, 저는 달달이 렌탈요금내는게 싫어서 그냥 구매했어요^^; 




<출처 : LG퓨리케어 공식홈페이지>


TV광고를 통해 많은분들이 보셨을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360˚ 넓은 공간으로 강력한 공기 청정기술이 접목된 제품이에요. NASA에서 개발한 항공기팬 기술이 적용되어 더 넓어진 청정 면적으로 모든 방향의 먼지를 흡입하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고해요.




<출처 : LG퓨리케어 공식홈페이지>


최대 청정거리는 7.5m이고 자사실험치, 초기 대비 먼지 농도 90%감소가 됬으며, 클린부서터 미작동시 대비작동시 24% 더 빠르게 청정되었다는 자사의 결과라네요^^

1~6단계 토탈케어로 1단계 : 큰먼지 제거, 2단계 : 황사/초미세먼지 제거, 3단계 : 알러지 유발물질 제거, 4단계 : 생활냄새 제거, 5단계 : 새집증후군 원인물질제거, 6단계 : 스모그 원인물질 제거로 케어를 해준다고해요.



저희집 주방과 마나님의 옷방에 놓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요. 무게가 약 19kg정도인데, 크게 무겁지 않아서 꼭 거실만이 아닌 주방이나 옷방, 침실, 서재등에 필요에 따라 변경한뒤 공기청정을 하셔도 좋아요. 처음 1단 싱글로 사려고했는데, 2단이 좀더 있어보이기도 하고ㅎㅎ 빠른 공기청정과 추후 태어날 베이비를 위해 좀 더 좋은 제품으로 구입하게됬어요.




제품을 사용하기전 간단한 기능 설명서도 한번 읽어보시는게 좋겠죠? 해당 제품은 와이파이 기능이 있어 LG ThinQ 어플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제품을 컨트롤 하실수 있어요. 장시간 집을 비우거나 미세먼지가 많은날 퇴근길에 원격으로 작동하고 집에들어가면 산뜻한 공기로 인해 기분이 좋겠죠? ^^





작동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가운데 전원버튼을 터치후 운전모드 선택, 청정,순환세기, 회전, 예약등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버튼은 정말 간단했어요. 작동해보니 미세먼지가 있는지 "미세먼지" 메세지가 화면(?)에 나오네요. 팬이 돌아가며 상쾌한 공기(바람)이 거실 멀리멀리 뿜어져 나가는것만 같은 느낌? ㅎㅎ




초미세먼지와 냄새까지 컨트롤이 가능한 퓨리케어!!! 요리를 한 후 음식냄새가 빠지려면 한참 걸렸는데,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작동하면 금세 냄새는 제거되고 산뜻한 공기만 남아요. 음식냄새나 쾌쾌한 냄새등을 너무 잘 잡아줘서 제가 가장 맘에 들어하는 부분이였어요.




제품 옆면에는 색상에 따른 청정도 표시를 확인할수 있고 먼지센서나 청소주기&방법등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0년간 무상보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2등급으로 1등급에 가까울수록 효율적인거 아시죠?^^




필터 청소방법은 흡입구 커버가 자석으로 되어 있는데, 살짝 힘을줘서 앞으로 당기시면 쉽게 제거가 되요.




커버는 물로 씻어주시고 초록색 필터부분은 먼지가 묻어 있으면 진공청소기로 흡입하거나 부드러운 솔로 닦아주시면 되요. 필터 교체는 1년에 한번씩 교체하라고 설명서에 권고되어 있어요.




앞서 말씀드린 LG ThinQ 어플로 굳이 제품으로 직접가 터치하거나 리모콘으로 동작할 필요없이 집안이나 집밖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집안의 공기청정을 할 수 있어요. 완전 짱이죠? ㅎㅎ 



사용후기

일단 가격면에서 볼땐 저의 입장에서는 살짝 비싼감이 있었어요. 하지만 디자인이나 성능등 활용면에서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되요. 24평수에 1단짜리보단 2단짜리 산걸 잘한것 같고 크게 무겁지 않아 방 곳곳에 옴겨도 될것 같았어요. 미세먼지를 얼마나 잘 케어하는지는 눈에 보이지 않아 모르겠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음식냄새나 쾌쾌한 잡냄새등은 정말 잘 케어가 되어 놀라울정도 였어요. TV방송을 보면 종종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장면을 목격했는데, 왜 연예인분들이 그렇게 공기청정기를 LG퓨리케어로 장만하는지 살짝 공감은 되더라구요^^. 특히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중에 털이 많이 빠지는 동물이 있으시다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을정도에요. 해당 포스팅은 정말 제 돈 주고산 주관적인 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 따라 느끼는 바가 다를수 있겠지만 저는 정말 ★★★★★ 완전 만족하고 사용중이에요^^. 혹시나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저의 포스팅을 보고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