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파워포인트(PPT) 비밀번호 설정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해요. 회사 사업기획 아이템 문서나 중요한 대외비 문서들의 경우 꼭 비밀번호를 설정해두어야하는데, 보안문서를 어떻게 암호(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다시 해지하는지 설명드릴게요.



[파워포인트] PPT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




파워포인트는 직장인분들에겐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말할만큼 중요한 프로그램인데,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본인이 기획한 사업아이템자료나 회사의 비밀자료등 파일에 비밀번호를 설정해두어 다른사람들이 함부로 문서를 열거나 자료를 빼가지 않도록 하는게 좋아요.



1. PPT 비밀번호 설정 방법




우선 PPT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은 PPT파일을 여신후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왼쪽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찾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저장하시기전에 [도구]를 클릭후 [일반 옵션]으로 들어가주세요.





[일반 옵션]창이 활성화되면 해당 문서에 대해 패스워드를 입력할수 있는데, "열기 암호" , "쓰기 암호" 둘다 설정할수 있어요. 문서에 사용할 패스워드를 입력후 [확인] -> [저장]을 해주세요.





저장된 문서를 종료후 다시 실행하시면 위와같이 패스워드 입력창이 나와요. 이제 패스워드 없인 문서를 열수가 없어요^^.


2. PPT 비밀번호 설정 해제 방법




PPT 비밀번호 해제방법은 우선 PPT파일을 패스워드입력후 여셔야되요. PPT파일을 열었다면 해당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하기"를 클릭후, 패스워드를 입력했던 방법과 같이 [도구] -> [일반 옵션]으로 들어가주세요.





패스워드를 입력했던 칸에 현재 PPT파일의 패스워드가 들어가 있는데, 모두 지운디 공백으로 놔두시고 [확인] -> [저장]을 해주시면 PPT 파일의 패스워드가 해제가 되요.


오늘은 이렇게 PPT파워포인트 파일의 패스워드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중요 문서의 경우 파일의 패스워드를 적용하는 습관을 기르시느게 좋을것 같아요. 단, 패스워드 분실시 복원하긴 힘드니 주의해주시고요^^.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